1N9 BIO HOMECARE

원앤나인 바이오 홈케어



원앤나인은 국내 최초의 그린바이오 기반 홈케어 브랜드입니다.  

김동규앤코는 원앤나인의 비즈니스 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과 그에 기반한 쇼핑몰 홈페이지 및 광고영상, 웹 카탈로그 등 디지털 디자인과 패키지 디자인 등 브랜드 어플리케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신생 브랜드인 원앤나인의 시장 내 경쟁력 확보, 브랜드 철학을 다양한 채널에 일관된 메세지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원앤나인의 브랜드 특장점과(국내 최초 그린바이오 홈케어 브랜드)과 브랜드 철학을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녹이고 표현했습니다.


CHALLENGE


생활화학제품 시장 구조 개선 및 브랜드 비즈니스 디자인


IMPACT


바이오 관련 브랜드 비즈니스 디자인 성공 사례 구축, 환경부 주관 최우수 에코스타트업 선정,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제작, 투자 유치 및 브랜드 매각


OUTCOME


그린바이오 기반 혁신 비즈니스 모델, 쇼핑몰 홈페이지 및 웹 카탈로그 등 디지털 디자인, 물리적 제품, 패키지 디자인 및 광고 영상 디자인을 통한 통일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메세지 전달, 다양한 채널에서의 성공적인 브랜드 비즈니스, 브랜드 엑시트 케이스


DIGITAL CATALOG


Digital Catalog (EN) 


Nielsen Korea 리서치, Market Track 2020.4.21

슈퍼블릭과 김동규앤코는 브랜드 비즈니스를 통해 시장에 참여하고 새로운 시장 기회를 발굴, 개척하고자 국내 최초의 그린바이오 홈클리너브랜드 원앤나인을 기획했습니다.


우리가 주목한 시장

슈퍼블릭과 김동규앤코는 몇 가지 포인트에 주목했습니다.


1. 급성장하는 홈케어 시장

COVID-19의 여파로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사람들은 위생과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끼고 집을 가꾸고 청소하는 일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2. 안전성

홈클리닝 제품, 생활화학제품 및 위생용품 등 제품 대다수는 피부암, 내분기계질환, 알레르기 및 아토피 등 사용자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합성 화학물질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3. 가격 구조 

생활화학제품 대다수는 핵심 성분을 물에 희석해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판매됩니다. 소비자는 핵심 성분이 아닌 물과 플라스틱에 대부분의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시장과 제품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했습니다.

혁신 비즈니스 모델


원앤나인의 핵심 제품은 물에 녹여 사용하는 알약세제로, 핵심성분을 농축해 만들어졌습니다. 소비자는 알약세제만 구입하고, 직접 물에 녹여 사용하여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 물과 플라스틱에 지불되는 비용을 절감하며, 그린바이오 기반으로 직접 개발된 친환경 세정성분을 통해 높은 안전성의 제품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판매의 대상을 비효율적인 물과 용기가 아닌 작고 가벼운 알약 형태로 바꿈으로써, 원앤나인은 

물과 용기를 보관하기 위해 소모되는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합니다. 

이 혁신 비즈니스 모델은 환경부 주관 최우수 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정부 정책자금 유치에 성공, 이후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며 혁신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국내 브랜드 비즈니스 최초로 SI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2023년 3월, 브랜드 '원앤나인(1N9)'은 국내 생활화학제품 및 위생용품 제조전문 바이오기업 DSC&G에 매각되었습니다.

© 2002 KIM DONG KYU & CO.

All Right Reserved.